마인크래프트 공부내용 정리
setHardness 블럭의 강도
나뭇잎 0.2
유리 0.3
흙,모래 0.5
잔디흙,자갈 0.6
돌 1.5
코블스톤,가공된나무,나무 2.0
석탄,철,금광석 3.0
디스펜서 3.5
판블록 5.0
옵시디언 10.0
setLightValue 블럭의 밝기
블록 Light Level 빛의양 Data Value
햇빛 15 100% 1.0F
불 15 100% 1.0F
Jack-O-Lantern 15 100% 1.0F
용암 15 100% 1.0F
라이트 스톤 15 100% 1.0F
잠긴 상자 15 100% 1.0F
횟불 14 80% 0.9375F
작업중인 화로 13 64% 0.875F
흐린때의 햇빚 12 51.2% 0.8125F
지옥포탈 11 40.96% 0.75F
레드스톤 광석 9 26.21% 0.625F
레드스톤 토치 9 26.21% 0.5F
켜진 레드스톤 토치 7 16.78% 0.5F
달빚 4 8.58% 0.3125F
거대버섯 2 ? ?
갈색버섯 1 4.40% 0.125F
setResistance 블럭이 폭발에 저항하는 힘
setStepSound 블럭소리
setStepSound(soundPowderFootstep);
가루밣을때
setStepSound(soundWoodFootstep);
나무소리
setStepSound(soundGravelFootstep);
자갈소리
setStepSound(soundGrassFootstep);
잔디소리
setStepSound(soundStoneFootstep);
돌소리
setStepSound(soundMetalFootstep);
철블록 소리
setStepSound(soundGlassFootstep);
유리소리
setStepSound(soundClothFootstep);
양털소리
setStepSound(soundSandFootstep);
모래소리
setBlockName 블럭의 이름
setLightOpacity 블럭의 빛 차단률
quantityDropped
:블럭 파괴시 드롭 여부 return 1 = 드롭, 0 = 드롭되지 않음.
if (par2Random.nextInt(10 - par3 * 3) == 0)
:0부터 10 - par3 * 3-1까지의 수중에 랜덤으로 0이 나온다면 실행한다.
아이탬은 shiftedIndex 블록은 BlockID
:드롭하고자하는 아이템의 코드를 불러오려면 아이템명뒤에 붙여줘야한다.
BlockDirt(int i, int j)
:i는 블록아이디, j는 택스쳐
public void onBlockDestroyedByPlayer(World world, int i, int j, int k, int l)
:플레이어가 블럭을 부쉈을경우에 실행한다.
public void onEntityWalking(World world, int i, int j, int k, Entity entity)
:플레이어가 블럭위를 걸어갔을때 실행한다.
world.setBlockWithNotify(i, j+1, k, 10);
:월드에 코드10(용암)블럭을 캐릭터로부터(x축0,y축+1,z축0)에 설치한다.
world.joinEntityInSurroundings(new EntityXPOrb(world,i,j,k,1));
:1만큼의 xp를 월드에 소환한다.
world.joinEntityInSurroundings(new EntityLightningBolt(world,i,j,k));
:번개를 월드에 소환한다.
setLocationAndAngles(i, j+1, k, 0.0F, 0.0F);
:소환할 entity의 위치를 지정. j+1을 한 이유는 해당 블럭에서 소환되므로 한칸 아래로 소환된다.
public void onFallenUpon(World world, int i, int j, int k, Entity entity, float f)
:블럭 위에 떨어지는 모든 entity에 대해서
world.worldInfo.setWorldTime(14000);
:시간을 14000으로 맞춘다.
world.createExplosion(null, i, j, k, 4);
:i는 x, j는 y, k는 z폭팔위치 이고 4는 폭팔 크기입니다. (참고로 TNT는 폭팔크기가 4입니다.)
CraftingManager.java
:조합법을 다루는 클래스
addRecipe(new ItemStack(Item.paper, 3), new Object[] //아이템덩어리 종이3장
{
"###", '#', Item.reed //아이템reed를 하나씩 가로로3개를 놓는 조건
});
setBlockBounds(0F,0F,0F,0.5F,0.5F,0.5F); //뒤에꼭 f를 붙이세요!(소/대문자 상관없음)
:x부터,y부터,z부터,x까지,y까지,z까지만큼의 크기를 갖는 블럭
public boolean isOpaqueCube(){
return false;
}//블럭 아래가 비치지 않게한다.